OneDrive를 사용하지 않으려는 경우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거나 컴퓨터에서 숨길 수 있으며 일부 Windows 버전에서는 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참고: OneDrive에 파일 또는 데이터가 있는 경우, 컴퓨터에서 OneDrive를 제거하거나 숨겨도 해당 파일 또는 데이터는 손실되지 않습니다.OneDrive.com에 로그인하여 파일에 항상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Windows 8.1 및 Windows 10에서 OneDrive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
Windows 8.1 및 Windows 10의 OneDrive는 컴퓨터의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통해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PC에서 OneDrive가 제거되지 않지만 클라우드와 동기화가 중지되고 다른 앱과 연결할 수 없게 되며 파일 탐색기의 탐색 창에서 제거됩니다.
팁: OneDrive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려면 컴퓨터에서 그룹 정책 설정을 변경해야 하므로 해당 컴퓨터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가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다른 사람들이 해당 컴퓨터를 사용할 경우 이러한 사용자들도 OneDrive를 사용하지 않을 것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Windows 키 + R을 눌러 실행 상자를 엽니다.
gpedit.msc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 있는 로컬 컴퓨터 정책의 폴더 목록에서 로컬 컴퓨터 정책 >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OneDrive 폴더를 탐색합니다.
OneDrive 화면의 설정에서 OneDrive를 파일 저장소로 사용 방지를 클릭합니다.
OneDrive를 파일 저장소로 사용 방지 상자에서 사용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Windows 10에서 OneDrive 숨기기
OneDrive는 Windows 10에 기본 제공되므로 제거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를 숨기고 동기화 프로세스를 중지하여 숨김 상태를 유지할 수는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모든 OneDrive 설정을 해제하고 파일 탐색기에서 OneDrive 폴더를 제거합니다.
Windows 화면 아래쪽에 있는 알림 영역에서 OneDrive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합니다. OneDrive를 찾기 위해 숨겨진 아이콘 표시 화살표를 클릭해야 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클릭하고 설정 탭의 일반에서 모든 상자를 선택 취소합니다.
자동 저장 탭에서 문서 및 사진 목록을 이 PC만으로 설정하고 다른 상자는 선택 취소합니다.
계정 탭에서 폴더 선택을 클릭합니다.
OneDrive 파일을 이 PC에 동기화 상자에서 내 OneDrive의 모든 파일 및 폴더 동기화의 상자를 선택했다가 선택 취소합니다. 처음 이 상자를 선택하면 모든 상자가 선택되고 이 상자의 선택을 취소하면 모든 상자가 선택 취소됩니다. 확인을 클릭하여 상자를 닫고 설정으로 돌아갑니다.
이 단계를 수행하면 컴퓨터에서 모든 OneDrive 파일이 제거되지만 OneDrive.com에는 해당 파일이 남아 있습니다.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 상자에서 변경한 내용을 저장합니다.
알림 영역에서 OneDrive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설정을 클릭하여 설정 상자를 다시 엽니다. 계정 탭에서 OneDrive 연결 끊기를 클릭합니다. OneDrive 시작 상자가 나타나면 닫습니다.
파일 탐색기를 열고 OneDrive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일반 탭에서 특성 옆에 있는 숨김 상자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파일 탐색기에서 OneDrive가 숨겨집니다.
다시 한 번 알림 영역으로 돌아가 OneDrive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끝내기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알림 영역에서 OneDrive 아이콘이 제거됩니다.
Windows 8.1에서 OneDrive 숨기기
OneDrive 앱은 Windows 8.1 및 Windowsrt RT 8.1과 함께 제공되며 제거할 수 없습니다. 시작 화면에서 이를 고정 해제하고 PC 설정을 사용하여 동기화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시작 메뉴에서 OneDrive 타일을 길게 누르거나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시작 화면에서 제거를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시작 메뉴의 PC 설정 타일을 사용하여 PC 설정으로 이동하거나 화면의 오른쪽 모서리에서 살짝 밀고, 설정을 탭한 다음 PC 설정 변경을 탭합니다.
PC 설정에서 OneDrive를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파일 저장소 탭에서 기본적으로 문서를 OneDrive에 저장의 스위치를 끕니다.
카메라 앨범 탭에서 사진 업로드 안 함을 선택하고 자동으로 동영상을 OneDrive에 업로드의 스위치를 끕니다.
동기화 설정 탭의 OneDrive와 설정 동기화에서 이 PC에서 설정 동기화의 스위치를 끕니다.
데이터 통신 연결 탭에서 모든 스위치를 끕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OneDrive를 숨기려면 파일 탐색기를 열고 왼쪽의 폴더 목록에서 OneDrive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일반 탭에서 특성에 있는 숨김 상자를 선택합니다.
컴퓨터에서 Windows 7 또는 Windows Vista를 사용하는 경우
Windows 7 또는 Windows Vista 컴퓨터에서는 OneDrive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제거할 경우 OneDrive 폴더의 동기화는 중지되지만 OneDrive에 있는 모든 파일 또는 데이터는 OneDrive.com에 로그인하여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작 단추를 클릭하고 검색 상자에 프로그램을 입력한 다음 결과 목록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합니다.
Microsoft OneDrive를 클릭한 다음 제거를 클릭합니다. 관리자 암호나 확인을 묻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암호를 입력하거나 확인을 수행합니다.